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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별 이슈 및 관심 종목/Consumer Products

네오팜 주가 및 실적 전망 (수출만이 살 길)

2021. 11. 30.

순서

 

네오팜 기업개요

네오팜 최대주주

네오팜 주가

네오팜 밸류에이션

네오팜 연간실적 추이

네오팜 분기실적 추이

네오팜 주요 이슈와 뉴스

 

네오팜 주요 브랜드 아토팜 등

 

네오팜 기업개요

 

네오팜은 2000년 7월에 설립된 회사로 2016년 6월 한불화장품에 인수 후 현재 주식회사 잇츠한불이 최대주주로 있는 더마코스메틱(Dermocosmetic) 화장품 회사입니다. 

 

네오팜은 화장품 중 MLE 기술을 바탕으로 더마코스메틱에 특화된 회사로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인 아토팜과 더마비 등의 브랜드로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그 외 주요 제품으로 리얼베리오, 메디컬 스킨케어인 제로이드 등이 있습니다.

 

중국 HUZHOU와 SHANGHAI에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올리브영과 쿠팡, 씨제이오쇼핑 등을 통해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거래비중은 올리브영이 12.3%로 가장 높고 쿠팡이 8.2%로 그다음입니다. 주요 매입처로는 화장품 외주 생산업체인 잇츠한불미드림센터 등이 있습니다. 

 

아토팜 주요 제품 매출 현황


네오팜 최대주주

 

네오팜의 최대주주는 잇츠한불로 9월 말 기준 37.2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잇츠한불의 최대주주인 임병철 회장이 동사 지분 1.10%를 별도로 가지고 있습니다. 동사 대표는 CJ오쇼핑 출신의 김양수 대표이며 직원수는 모두 125명입니다. 

 

네오팜 최대주주


네오팜 주가

 

11월 현재 주가는 23,300원으로 시가총액은 1,912억원입니다.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42,000원으로 현재 주가 대비 80.3%의 상승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표주가와 현재가의 괴리율이 매우 벌어져 있습니다. 

 

52주 최저/최고가는 각 각 23,300원 37,850원으로 현재 주가는 52주 최저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17.8%, 최근 3개월간 -25.2%, 1개월간 -12.7% 수익률을 보이면서 별다른 반등 없이 꾸준히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네오팜 주가

 

네오팜 주가추이


네오팜 밸류에이션

 

2020년 EPS 2,209원 기준 PER은 10.5배이며 향후 12개월 예상 손익 기준 PER은 9.5배입니다. 네오팜은 아토팜의 성장성을 바탕으로 과거 20배 이상의 높은 밸류에이션을 받던 기업이었습니다. 

 

PBR은 1.59배, ROE는 16.23%로 ROE 대비 PBR은 저평가 상태에 있습니다. EV/EBITDA 역시 4.2배 수준으로 동종 업계 기업 대비 낮은 상태입니다.

 

지난해 배당금은 주당 650원이었으며 현재 주가기준 배당수익률은 2.79%로 양호한 수준입니다. 부채비율 12.96%로 재무구조도 우량합니다. 

 

네오팜 밸류에이션 지표


네오팜 연간실적 추이

 

2020년 매출액은 816억 원, 2021년 예상 매출액은 891억 원, 2022년 예상 매출액은 980억 원으로 증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17.8%의 매출 성장을 보였으며 올해 이후 2023년까지는 9.7%로 성장률은 다소 둔화되는 모습입니다. 

 

네오팜 매출액 추이

 

영업이익은 2020년에 전년대비 다소 둔화된 이후 올해부터 다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21년 예상 영업이익은 229억 원, 2022년은 251억 원으로 전망됩니다. 매출액과 마찬가지로 과거 대비 성장률은 둔화된 모습입니다.

 

네오팜 영업이익 추이

 

순이익도 영업이익과 유사한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올해 순이익은 전년 수준인 179억 원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내년 2022년에는 203억 원으로 증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발표 이후 향후 실적 추정이 다소 하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네오팜 순이익 추이

 

네오팜 분기실적 추이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638억 원, 영업이익 163억 원, 순이익 130억 원으로 전년도와 유사한 수준의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3분기 단독으로는 매출액 194억 원, 영업이익 35억 원, 순이익 31억 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이익률은 다소 하락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출과 이익률 모두 정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네오팜 분기별 매출추이


네오팜 주요 이슈와 뉴스

 

과거 높은 성장률이 다소 정체되고 기대했던 해외사업부문에서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면서 과거 대비 밸류에이션이 많이 하락한 상태에 있습니다. 제로이드 등 신규 브랜드의 성장은 안정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나 주력 제품인 아토팜 브랜드의 노후화와 경쟁상품 진입에 따른 실적 부진이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하는 듯합니다.

 

최근 회사도 아토팜 브랜드를 리뉴얼하면서 전환점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둔화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되어 있어 향후 해외 모멘텀과 리뉴얼 효과가 나타난다면 상승 반전이 기대됩니다. 

 

" 아토팜은 브랜드 대표 제품 MLE 크림, MLE 로션, 탑투토 워시를 시작으로

전제품에 대해 순차적으로 리뉴얼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

-  leadmom -

 

아토팜 전 품목 리뉴얼…피부장벽 기술 강화 - 리드맘

[2021년 10월 6일] -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아이들의 건강한 피부는 물론 아이들이 바라는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브랜드 전 품목을 리뉴얼 출시한다

www.leadmom.com

 

" 그간 해외 확장성이 아쉬웠는데, 이번 분기 수출 매출이 72% 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11%까지 확대되며 해외 주도 성장 가능성을 내비쳤다."

- 유안타증권 박은정 연구원 - 

 

[K-뷰티의 고전②] 잇츠한불, 달팽이크림 저물고...버팀목 네오팜마저 위태 - 오피니언타임스

[오피니언타임스=이나현기자] 달팽이크림으로 중국을 주름잡았던 잇츠한불(대표 김양수)이 한한령의 벽에 부딪혔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잇츠한불의 지난 상반기 별도 기준 매출은 222억9895만원

www.opiniontimes.co.kr

 

 

 

신뢰할만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나 내용과 수치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매수/매도 등 투자판단의 근거와 책임이 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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